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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me > 정보센터 > 옴부즈만 > 고충민원 신청

고충민원 신청

금융회사 등 임직원은 익명으로 고충민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[1단계]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

고충민원 신청은 익명으로 실시

다만, 협회는 사실관계 확인, 추가자료 징구 및 진행경과 통지 등을 위해 본인 인증을 완료된 신청인의 휴대전화번호를 보관·관리

  • o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목적
    「금융규제 운영규정」 및 「금융위원회 옴부즈만 운영규칙」 등에 근거한 고충민원(이하 “고충민원”이라 한다.)의 신청, 접수를 위해 「개인정보보호법」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·처리합니다.
    ※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, 그럴 경우 고충민원 신청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o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(필수)
    1. 성명, 성별, 생년월일, 내/외국인 구분
    2. 연계정보(CI), 중복가입확인정보(DI)
    3. 휴대전화번호
    4. 계약을 체결한 이동통신사
    5. 이용자가 본인확인을 요청한 서비스명 및 URL정보, 본인확인 이용일시, IP주소
    ※ 상기 수집 개인정보 항목은 본인인증을 위하여 인증업체에서 수집·이용하는 정보이며, 협회는 고충민원 신청자의 처리결과 조회 및 진행경과 문자 발송 등을 위해 휴대전화번호만 저장·관리합니다.
  • o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    협회가 고충민원 접수와 관련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기록·관리되고 고충민원의 처리가 완료되는 겨우 파기됩니다.
    ※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된 사항은, 아래의 협회 홈페이지에 기재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.
    https://www.kofia.or.kr/wpge/m_34/etc02.do
동의함

[2단계] 신청인 정보 입력 및 본인 인증

다른 사람(정보주체)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고충민원을 신청할 수 없으며, 경우에 따라서는 주민등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

상담 신청인 본인인증
표시된 항목은 필수 입력사항입니다.
본인인증
다음 단계

[3단계] 고충민원 신청

고충민원 신청시 유의 사항

신청서 재작성이나 추가자료 요청이 없도록 가능한 범위 내에서 상세하게 작성하고, 관련 자료도 첨부해 주시기 바람

신청 완료 후 절차 안내

고충민원을 수정/취하하고자 하는 경우 협회로 문의

고충민원에 대한 진행경과는 민원 조회에서 확인 가능

문의 : 02-2003-9374

[3단계] 고충민원 신청
(고충민원의 요지를 작성해 주십시오.)
(제목은 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)
(현재 0Byte / 최대 4000 Byte)
(옴부즈만의 검토대상이 되는 구체적 사실관계, 신청인의 의견 및 요구사항을를 입력하여
주시기 바랍니다.)
(내용이 많은 경우 상기 양식파일을 작성하여 첨부파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)
찾아보기 ...
상기 입력사항과 같이 신청하고자 할 경우 '신청완료'를 클릭

신청 취소 신청 완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