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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me > 투자자지원센터 > 기관전용 사모펀드 LP 지정 신청

기관전용 사모펀드 LP 지정 신청

온라인으로 ‘전문투자자 신청 심사 확인증 발급’의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

【 기관전용이ㄷ 】



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2019.11.21 부터는 각 증권사에서 개인전문투자자 지정 신청을 접수합니다.

(일부 증권사의 경우, 지정 신청 시작일이 지연될 수 있음)


2019.11.20 접수분까지만 본회에서 심사하며,
2019.11.21 이후 본회를 통한
개인전문투자자 지정 신청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.


(단, 법인전문투자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본회에 신청)



금융위원회이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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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투자자 신청

신청방법 및 절차

  1. 1 접수방법

    ‘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’를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

    - 유한책임사원으로 지정 받고자하는 법인의 임직원이 휴대전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신청

    금융투자회사 또는 업무집행사원을 통한 대리 신청도 가능

    - 단, 대리 신청시 위임장(위임인의 인감도장 날인), 위임인 인감증명서(발급일이 최근 3개월 이내) 각각 1부를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
    2 신청 및 심사 절차

    신청절차단계

    필요 서류는 스캔파일(PDF) 형태 또는 압축파일(ZIP)로 준비하여 업로드

    결과확인은 신청일로부터 2주 이내 가능. 다만, 심사과정에서 추가 서류 보완이 필요한 경우 심사기간이 연장될 수 있음

    3 서류 보완

    지정심사 결과가 “서류보완 필요”인 경우, 해당서류를 재제출

    ※ 본회의 서류보완 요청에 대하여 ’반려일‘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서류를 보완하지 않을 경우, 유한책임사원 지정신청이 자동 취소됨.
    4 확인증 발급/재발급

    지정심사 결과가 “지정완료”일 경우, 확인증 수령 가능

    - 신청접수 단계에서 본인인증을 수행한 신청 담당자만 출력 가능

    분실 등으로 확인증을 재발급 받고자 하는 경우, 재발급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

    - 재발급 신청서 내용 확인후 협회 지정심사 업무 담당자가 확인증을 이메일로 회신
    5 지정의 효력 및 말소

    지정의 효력기간은 지정된 날부터 2년*이며, 효력기간이 만료한 경우 해당 지정이 말소되므로 재지정 신청이 필요함(재신청은 효력기간 만료 한 달전부터 가능하며, 준비서류와 신청절차는 신규 지정신청 과정과 동일)

    * 효력기간 2년의 경우 지정 당일을 포함하며, 말일을 불산입
    (예시 : 2021.10.1. 지정 완료된 경우 효력기간은 2021.10.1.∼2023.9.30.)
    6 메뉴얼 다운로드

    기관전용 사모펀드 LP 지정 심사 매뉴얼 참고[다운로드]

    7 양식 다운로드

    위임장[다운로드], 파생상품투자목적확인서[다운로드]

    8 문의처

    금융투자협회 자율규제운영부 내부통제팀(2003-9383, 9384)